본문 바로가기
추천 여행지/해외

보라카이 가볼만한곳, 보라카이 자유여행 추천

by Bal Bal 2 2019. 6. 17.

안녕하세요? 발발이입니다. 

여름휴가철을 맞아 보라카이 가볼만한곳을 추천해 드리려고 합니다. 필리핀을 대표하는 휴양지인 보라카이! 심각한 환경 오염에 노출되어 아파하던 섬 보라카이가 새로워진 얼굴로 여행자를 맞이하고있습니다. 

 

그만큼 보라카이 규정도 많이 변경이 되었습니다. 섬 입장 인원이 제한됐으며, 필리핀 당국의 허가를 받은 숙소 시설만 이용 가능하고, 입국시 예약 바우처를 지참해야만 합니다. 바닷가에서 술을 마시거나 음식을 먹는 행위는 물론 포토존으로 인기를 끌었던 상업 목적의 모래성도 금지됐습니다.

 

최근, 필리핀 정부가 보라카이 부정기 항공편의 운항중단을 통보하면서 에어부산의 보라카이 칼리보 국제공항 운항이 6월 17일부터 중단되었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이에 따라, 에어부산 전세기를 통해 보라카이 여행상품을 판매한 여행사에도 비상이 걸렸습니다. 

 

이러한 많은 논란에도 보라카이는 최고의 휴양지인것은 변함 없습니다. 

 

1. 푸카쉘비치 

 

푸카쉘비치는 버짓마트에서 트라이시클로 이동할 경우 약 20분 소요되며 푸카쉘비치를 가시려면 트라이시클 이용을 추천 드립니다.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가지고 있어 색다른 분위기를 품고 있으며 한적한 바다를 즐기고 싶다면 보라카이 푸카쉘비치를 방문하실 것을 추천 드립니다. 보라카이 북쪽에 위치한 비치로 주변에 숙박 시설이 없어 다른 비치들보다 깨끗한 자연 그대로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이름 그대로 조개가 많아 반짝반짝하고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곳입니다. 산호 조각이나 조개껍데기로 장식된 풍경은 화이트 비치보다 아름다움을 자랑합니다. 우기때 화이트 비치보다 바다색이 더 아름답다는 이야기가 있을 정도입니다. 

 

 

2. 화이트비치

 

화이트비치는 보라카이 그 자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보라카이 화이트비치는 세계 3대 해변 중 하나로 질리지 않는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해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해질 무렵과 일몰 후의 경치는 왜 보라카이가 세계 최고의 휴양지인지 깨닫게 해줍니다. 

 

수심이 얕은 편이라 산책이나 물놀이를 하기 좋습니다. 한참을 들어가도 허리춤을 넘기지 못하는 얕은 수심은 아이들이 놀기에도 더없이 좋습니다. 

 

3. 루호산전망대

아름다운 보라카이의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일출과 일몰이 장관인 루호산전망대! 버기카를 타고 루호산전망대를 올라가는 색다른 재미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메인로드나 디 몰 근처 트라이시클이 있는 곳 어디에서나 흥정을 하여 전망대 입구까지 갈 수있습니다. 계단을 조금만 오르면 전망대에 도착하는데, 푸카쉘 비치가 보이는 전망대를 지나 조금 더 올라가면 루호산전망대를 맞이할 수 있습니다. 높은곳에서 보라카이의 푸른기운을 흠뻑 느껴볼 수 있는 루호산전망대!

 

4. 윌리스락

보라카이 최고의 포토존으로 화이트비치의 랜드마크인 윌리스락! 보라카이를 안내하는 모든 사진에서 볼 수있는 곳이 윌리스락입니다. 아주 큰 바위는 아니지만 스테이션1의 화이트비치에 딱 자리하고 있어 누구나 한번쯤은 윌리스락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게 됩니다. 바위 안에는 성모 마리아상으로 올라가는 길이 있어 여행자들 모두 한번쯤 윌리스락에 올라서게 됩니다. 윌리스락에서 보라카이 여행의 인생샷을 남기시기 바랍니다. 

5. 라우렐섬

 

보라카이에 왔다면 꼭 방문해봐야하는 아름다운섬 라우렐섬! 크리스털처럼 반짝이는 푸른바다이지만 슬픈 전설이 전해져 내려오는 곳입니다. '크리스탈코브'라는 이름으로도 익숙한 라우렐섬. 보라카이 주변에는 부호들이 소유한 섬이 꽤 있는데, 라우렐섬도 그중 하나입니다. 수심이 깊고 물이 맑아 스노클링 명소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그래서 호핑 투어시 반드시 방문하는 라우렐섬입니다. 

 

 

라우렐섬은 마치 영화 세트장에 온듯한 느낌이 들 정도로 아기자기하면서 아름답습니다. 정말 잘 꾸며 놓았다는 생각이 절로 드는곳이며, 사진찍기 좋은 장소도 여러군데 있으니 놓치지 마시고 꼭 인생샷을 건지시기 바랍니다. 특히, 바다로 통하는 동굴은 꼭 가보셔야 할 곳입니다. 좁은 통로를 따라 내려가시면 새파란 바다를 만날 수 있습니다. 안전을 위해 밧줄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주의하실점은 라우렐섬은 개인 사유지로 입장료를 내야합니다. 호핑 투어시에도 입장료는 제외이기 때문에 따로 준비를 해두셔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