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여행지/기타지역

[여름휴가지추천] 국내 여름휴가지 추천, 국내 여름휴가지 베스트7

by Bal Bal 2 2019. 6. 13.

안녕하세요? 발발이입니다. 

날씨가 며칠째 너무 좋아서 어디론가 훌쩍 떠나버리고 싶은 날들입니다.

이번 주말은 다들 어디로 놀러가실 계획이신가요?

 

매주마다 어디로 가야할지, 이번 여름 휴가철에는 어디로 가야할지 고민이되셔서 인터넷 검색을 하고 계신 분들께 알짜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다가오는 여름을 맞이하여 미리보는 국내 여름휴가지추천 베스트7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제주도 

국내 여행지 추천, 국내 여름휴가지 추천하면 가장 많이 검색되고 찾으시는 곳이 제주도가 아닐까 싶습니다. 여권도 필요없고 무엇보다도 가까운 거리이기 때문에 많이 찾게 됩니다. 

 

그러나, 여름 휴가철에는 바가지 요금으로 호텔, 렌트카 비용이 왠만한 해외 여행지보다 비산 편이기 때문에 농담삼아 제주도 가느니 가까운 동남아나 일본을 간다는 말을 하기도 합니다. 

 

제주도를 계획하고 계시다면 휴가철이 아닌 휴가철 전이나 후에 저렴한 비용으로 한가하게 다녀오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제주도의 주요 관광지로는 성산일출봉, 섭지코지, 함덕해수욕장, 용두암, 천지연폭포, 중문관광단지, 우도, 비양도, 마라도, 제주올레길, 애월읍 등이 있습니다. 

 

2. 부산

여름철 대표 휴가지인 부산! 너무 뻔하지만, 오랜시간 동안 사랑받는데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바다와 도시가 한데 어우러져 여행자들의 마음과 시간을 빼앗는 곳입니다. 올 여름에도 기대되는 휴가지가 아닐까 싶습니다. 

 

부산의 주요 관광지로는 해운대해수욕장, 광안리해수욕장, 해동용궁사, 자갈치시장, 태종대 등이 있습니다. 

 

부산 역시, 제주도와 마찬가지로 여름 휴가철에는 숙박비용이 천정부지로 올라가니 저렴하게 숙소를 잡으시고 싶으신 분들은 여름휴가철을 피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3. 광명

여름휴가를 광명으로 간다고 하면 의아해 하시는 분들고 계시겠지만 광명에는 시원한 동굴이 있습니다. 광명하면 대표적으로 KTX역, 이케아 광명점이 떠오르시겠지만 한 여름에 가도 겉옷이 필수인 광명동굴이 있으며, 수도권에 있는 유일한 동굴로 귀신의 집, 와인동굴 등 다양한 테마를 갖추고 있어 시원함과 볼거리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광명의 대표적인 관광지로는 광명동굴, 구름산, 서울푸른수목원, 충현박물관 등이 있습니다. 

 

4. 담양

도심에서의 지친 피로를 풀고 싶으신 분들께 담영이 최적입니다. 대나무가 자라기 좋은 지리적 조건을 갖추고 있는 담양에는 피톤치드를 내뿜는 초록의 푸른 기운이 가득한 대나무 정원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무더운 여름의 온도를 낮춰줄 시원한 숲속의 맑은 공기에서 여유로운 휴가를 보내고 싶으신 분들께 적극 추천 드립니다. 

 

담양의 대표적인 관광지로는 메타세콰이아가로수길, 소쇄원, 담양관방제림, 메타프로방스 등이 있습니다.

 

5. 포천

계곡과 산이 있는 서울 근교의 여행지로 호수, 폭포, 계곡, 수목원, 가야산 등 다양한 자연친화적 관광지가 몰려있는 서울 근교 대표 여행지입니다. 서울에서 가까운 근교 여행 및 힐링을 즐기고 싶으시다면 포천에서 유명한 포천막걸리와 함께 캠핑을 즐기실 것을 추천 드립니다.

 

포천의 대표적인 관광지로는 포천허브아일랜드, 포천아트밸리, 국립수목원, 산정호수 등이 있습니다.

 

6. 장호항

강원도 삼척의 숨은 보석이며 한국의 나폴리라고 불리우는 장호항! 무더운 여름 평범한 해수욕장이 즐리신 분들이 계시다면 강원도 삼척에 있는 장호항으로 가실 것을 추천 드립니다. 맑은 바닷물에 연신 감탄사를 내뱉는 것도 잠시, 투명 카누와 스노쿨링이 이곳의 매력을 더욱 끌려올려 줄 것입니다. 

 

강원도 삼척의 주요 관광지로는 장호항, 바다열차, 환선굴, 해신당공원 등이 있습니다.

 

7. 양양

국내 수상 액티비티의 메카인 양양! 서핑, 스킨스쿠버, 다이빙 등 평소 멀게만 느껴지던 액티비티들을 쉽게 접할 수 있는 곳이 바로 양양입니다. 높지 않는 파도에서 즐기는 서핑은 프로 서퍼들의 기술 연마와 초급자들의 서핑 입문을 돕습니다. 이번 여름에 액티비티를 즐기고 싶으신 분들께 다이내믹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양양을 추천 드립니다.

양양의 대표적인 관광지로는 설악산, 설악산국립공원, 낙산해수욕장, 낙산사 등이 있습니다. 

 

올 여름 알차게 휴가 계획 세우셔서 뜻깊은 여름 휴가 보내시길 바랍니다. 

 

댓글